UPDATED. 2020-07-07 13:49 (화)
와디즈벤처스, 펀딩 플랫폼 통해 검증 받은 유망 스타트업 투자 본격화
와디즈벤처스, 펀딩 플랫폼 통해 검증 받은 유망 스타트업 투자 본격화
  • 임효정 기자
  • 승인 2020.04.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디즈 펀딩으로 시장성 검증 받은 스타트업에 투자해 실질적인 스케일업 지원해
와디즈플랫폼 통해 출시되는 스타트업의 색다른 콘텐츠 주목하는 대기업·중견기업 연계 민간 전문 펀드 결성으로 차별화 돋보여
와디즈벤처스에서 최근 투자한 글루업(왼쪽), 블루레오(오른쪽) (출처: 와디즈)
와디즈벤처스에서 최근 투자한 글루업(왼쪽), 블루레오(오른쪽) (출처: 와디즈)

[도시경제] 와디즈는 지난해 신설된 와디즈벤처스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장성을 검증한 스타트업 투자를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와디즈벤처스는 최근 '블루레오'와 '글루업'에 투자 집행을 완료했다. 이번 투자를 유치한 블루레오와 글루업은 리워드형 펀딩과 투자형 펀딩을 각각 성공하며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구강 솔루션 기업 블루레오는 스스로 양칫물을 뱉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동흡입칫솔’을 먼저 개발했다. 이후 지난해 리워드형 펀딩으로 일반인을 위해 개발한 고성능 음파전동칫솔을 선보여 펀딩에 성공하면서 사회적 가치 뿐만 아니라 제품력과 대중성을 함께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숙달돼지', '아이언가이즈' 등 식음료 브랜드에 특화된 글루업은 브랜드 전략과 R&D 역량을 갖추고 두 차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약 6억5천만원의 자금을 모으는데 성공, F&B 분야 오프라인 브랜드를 빠르게 스케일업 했다. 이후 프리미엄 HMR, 스페셜티 커피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가능성과 성장성을 인정 받아 이번 투자가 이뤄졌다.

한편 와디즈벤처스는 ISO탱크 컨테이너 토털 케어 서비스 기업 ‘지티이노베이션’부터 시니어 푸드 기업 ‘사랑과선행’ 등 펀딩 성공 기업을 포함, KB국민카드와 결성한 펀드로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에 투자했고, 올 1분기에만 약 5개 기업에 투자를 집행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와디즈벤처스는 와디즈플랫폼에서 출시되는 스타트업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콘텐츠에 주목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연계한 민간 전문 펀드를 결성해 오면서 차별성을 띄고 있다.

앞으로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집단지성에 의한 검증을 거쳐 초기 기업을 발굴, 이후 와디즈벤처스에서 역량을 갖추고 스케일업이 필요한 유망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하면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후속투자 유치까지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대중과 맞닿아 있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시장성을 검증 받은 기업에 직접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와디즈벤처스는 차별화된 딜 파이프라인을 갖고 있다”며 “잠재력을 갖춘 기업들이 후속 투자를 통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도시경제 임효정 기자] dlagywjd1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