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3:54 (금)
기아자동차 노사, 소외계층 위한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
기아자동차 노사, 소외계층 위한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
  • 최소연 기자
  • 승인 2020.10.2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나누기 차량기증 사업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 8회째 맞아
모닝, 레이, 카니발 등 차량 64대 기증
“신뢰∙화합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감 다할 것”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노사가 뜻을 모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차량 기부에 나섰다. (출처: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노사가 뜻을 모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차량 기부에 나섰다. (출처: 기아자동차)

[도시경제]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노사가 뜻을 모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차량 기부에 나섰다.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28일 중증장애인 생산품 제조업체 ‘누야하우스’에서 차량 기증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단체에 레이 9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차량 기증식에는 권혁호 부사장과 김진성 노동조합 판매지회장과 고인석 누야하우스 대표, 조준호 사회복지법인 엘젤스헤이브 대표이사 등 복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8회째 계속되고 있는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 사업은 기아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노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하나다. 해마다 사회공헌 기금을 마련해 연말을 앞두고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 단체를 선정해 차량 지원을 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모닝, 레이, 카니발 등 차량 64대를 전국 복지단체에 기증해 소외된 이웃들의 발이 되도록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중증장애인들이 화장품과 비누를 생산하는 누야하우스를 비롯해 경남 고성군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센터, 강화군 노인복지관, 대전 섬나의 집 지역아동센터 등 총 9곳에 다목적 박스형 경차인 레이를 1대씩 기증했다.

이번에 전달된 레이 차량은 복지단체 직원들의 업무용은 물론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구성원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이용될 예정이다.

김진성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판매지회장은 “올해는 특히 코로나로 인해 전국민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 왔는데 함께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회사와 노동조합이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노사는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감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이 사업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소외계층의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해 전국 사회복지단체의 노후 차량 정비를 지원하는 ‘K Mobility Care’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후원의 손길이 줄어든 사회복지관뿐만 아니라 생계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가중된 저소득 가정의 노후 차량 총 77대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