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18:37 (금)
한화테크윈 CCTV, 이집트 도시 안전 책임진다
한화테크윈 CCTV, 이집트 도시 안전 책임진다
  • 강철현 기자
  • 승인 2021.01.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 정부와 사업 협력 MOU 체결
이집트 10여개 주요 도시 CCTV공급∙∙∙보안 시스템 구축
향후 현지 정부 프로젝트 수주 발판 마련
한화테크윈은 지난 29일 이집트 정부와 MOU를 체결하고 현지 정부 사업에 CCTV를 공급하기로 했다. (출처: 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은 지난 29일 이집트 정부와 MOU를 체결하고 현지 정부 사업에 CCTV를 공급하기로 했다. (출처: 한화테크윈)

[도시경제]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대표 안순홍)이 이집트 방산물자부(Ministry of Military Production)와 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고 이집트 정부 사업에 CCTV를 포함한 보안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보안기업들 중 이집트 정부와 MOU를 체결한 것은 한화테크윈이 처음이다.

한화테크윈은 이집트 10여개 주요 도시에 CCTV를 공급해 주요 시설 보안, 범죄 및 사고 예방 등을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일부 물량을 이집트 정부 산하 전자기기 제조기업 반하(Banha)를 통해 현지에서 조립 생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집트는 정부 주도의 사업 물량이 상당수 차지하는 국가다. 가격은 물론 성능과 품질을 면밀히 평가해 제품을 선택한다.

이번 MOU 체결에서도 전세계 100여국에 진출해 있는 한화테크윈의 브랜드 파워와 업계 최고 수준의 영상품질, 사이버보안 능력이 주효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화테크윈은 자체 개발 영상처리 반도체칩(SoC)을 기반으로 흔들림 방지, 역광 보정 등 다양한 영상 보정 기능을 통해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로 8k 해상도의 CCTV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국제 사이버보안 인증인 ‘UL CAP’를 획득해 해킹 등의 외부 접근으로부터 카메라와 영상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공인 받은 바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일회성 수주가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정부 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한 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 현지 정부 주도 사업 수주의 발판을 마련한 셈”이라고 말했다.

[도시경제=강철현 기자] kch@citydail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