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17 20:01 (금)
청소년 및 가족 위한 경주예술의전당의 특별기획공연
청소년 및 가족 위한 경주예술의전당의 특별기획공연
  • 도시경제신문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11.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 아이 모두 함께 즐기는 넌버벌 퍼포먼스
75분간 쉴 새 없이 거듭되는 기발한 반전
남녀노소 불문, 전 세계로 통하는 ‘페인터즈’
어른, 아이 모두 함께 즐기는 넌버벌 퍼포먼스75분간 쉴 새 없이 거듭되는 기발한 반전남녀노소 불문, 전 세계로 통하는 ‘페인터즈’
어른, 아이 모두 함께 즐기는 넌버벌 퍼포먼스75분간 쉴 새 없이 거듭되는 기발한 반전남녀노소 불문, 전 세계로 통하는 ‘페인터즈’

[도시경제신문] (재)경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은 2019년 경주예술의전당 특별기획공연으로 미술 공연 ‘페인터즈’를 11월 15일(금), 16일(토) 양일 간 화랑홀에서 진행한다.

‘페인터즈’는 배우들의 춤, 액션, 코믹연기와 무대의 음악, 조명, 특수효과를 활용해 미술 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라이브 공연으로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표창을 수여한 대한민국 대표 K-퍼포먼스로, 대사 없이 진행되는 시청각적 소통을 통해 국내에서는 4개의 전용관에서 넌버벌 장르 관람객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폭 넓은 연령층에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과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쇼 콘텐츠로, 마이클 잭슨, 이소룡 등 누구나 알 만한 세계의 영웅들이 각기 다른 미술기법으로 표현된다. 빛을 이용한 라이트 스크래칭, 야광 드로잉, 눈 깜짝할 사이 완성되는 스피드 드로잉, 신기루 같은 더스트 드로잉 등 온가족이 관람하여도 부담 없는 내용이다.

15일(금) 오전 11시, 낮 3시, 저녁 7시 30분, 16일(토) 낮 2시, 총 4회 공연 예정이다. 생후 36개월부터 관람 가능하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19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우수 공연 선정작으로, 재단에서는 문예진흥기금의 후원을 통해 검증된 양질의 콘텐츠를 유치함으로써 지역민의 문화생활 신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객석의 30%를 읍/면 지역 거주자,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차상위계층 등 문화적으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계층에게 무료 관람의 기회로 제공하고 있다.

[도시경제신문=임효정 기자] hj@citydail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