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5:29 (금)
똑닥, 개원의 위한 소아청소년과 특화 기능 대폭 강화…”효율적인 맞춤 진료 돕는다”
똑닥, 개원의 위한 소아청소년과 특화 기능 대폭 강화…”효율적인 맞춤 진료 돕는다”
  • 도시경제신문 임효정 기자
  • 승인 2019.11.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1년 간 똑닥 활용한 소아계열 병원 예약 및 접수 건수,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5배 증가
소아청소년과의 효율적인 맞춤 진료 돕기 위해 특화 기능 대폭 강화
똑닥 개원의 위한 소아청소년과 특화 기능 대폭 강화
똑닥 개원의 위한 소아청소년과 특화 기능 대폭 강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간편 병원 예약∙접수 모바일 서비스 ‘똑닥’이 소아청소년과 개원의의 효율적인 환자 별 맞춤 진료를 돕는 특화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똑닥은 최근 서비스 이용률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의 편리한 건강 관리와 병의원의 업무 능률 향상을 넘어 의료진 역시 똑닥을 활용해 더욱 효율적으로 환자를 진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특화 기능을 강화하게 됐다.

똑닥에 따르면 작년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최근 1년 간 소아청소년과를 운영하는 소아계열 병원 예약 및 접수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5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10월에는 월 60만 건을 돌파, 진료 시간 중 1초에 한 번 가량 똑닥을 통해 소아계열 병원을 예약 및 접수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에 똑닥은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이 똑닥 사용 환자를 더 효율적으로 진료할 수 있도록 ▲사전 문진 기능 고도화 ▲진료 차트 내 UI 개선 등 소아청소년과 특화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의료진이 환자에게 궁금한 점을 진료 전에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 ‘사전 문진 질문 설정’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사전 문진 기능을 통해 알 수 있었던 성장 정보, 발열 여부, 복용 약품, 예방접종 등의 정보 외에도 확인이 필요한 내용을 의료진이 직접 질문으로 설정할 수 있게 됐으며, 작성된 사전 문진표는 진료 차트 내에서 Q&A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환자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진료 전 확보함으로써 진료실에서의 더욱 효율적인 맞춤 진료가 가능해진 것이다.

또 문진표를 ‘접수 후’에도 작성 가능하도록 조정했으며, 예약 환자도 작성할 수 있게 했다. 병의원에 빠르게 접수하고 싶어 하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더 많은 이들이 사전 문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다.

의료진이 환자가 작성한 사전 문진표를 진료 차트에서 더 명확하고 불편함 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진료 차트에 표시되는 사전 문진창 UI도 변경했다. 진료 차트의 주요 기능을 가리지 않도록 사전 문진창이 표시되는 위치와 크기를 조정했으며, 환자가 성장발육곡선 및 발열 추이를 입력했을 경우 별도 탭으로 표시된다. 의료진이 원할 경우 사전 문진표를 출력해 보관할 수도 있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이번 특화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와 간호사뿐만 아니라 실제로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진에게 제공되는 편익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병의원에게는 진료의 효율을, 사용자에게는 건강관리 편의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