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1 09:00 (화)
아티웰스, 중개업소 전용 매물-고객 관리 프로그램 '셀리 매니저' 베타 테스트 진행
아티웰스, 중개업소 전용 매물-고객 관리 프로그램 '셀리 매니저' 베타 테스트 진행
  • 문성봉 전문기자
  • 승인 2020.01.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세무 서비스의 제공이 '셀리 매니저'의 차별적 혜택
셀리매니저 홈페이지 화면 (출처: 아티웰스)
셀리매니저 홈페이지 화면 (출처: 아티웰스)

 

부동산 세무분야의 프롭테크 스타트업인 아티웰스가 부동산 세무 자동화 서비스와 공인중개업소의 매물-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결합한 공인중개사 전용 프로그램인 '셀리매니저'를 개발해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티웰스는 이미 인터넷 상에서 양도세, 종합부동산세, 증여세 등을 클릭 몇 번으로 산출할 수 있는 세무 IT 서비스인 '셀리몬'을 출시하고 운영하고 있어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고 있다. 이러한 셀리몬 서비스는 KB국민은행, 삼성증권, 조선닷컴, 땅집고 등에 제공 되고 있다.

이런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존의 서비스를 중개업소의 매물-고객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연동해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세무관련 서비스를 자동화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보다 진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와 관련해 아티웰스의 한지혜 개발총괄 이사는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지금까지 수기 장부나 엑셀로 관리해 왔던 매물과 고객 관리에 IT기술을 접목하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셀리매니저의 핵심 기능"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티웰스는 작년 12월 26일 기술보증기금(Kibo)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어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향후 법인세 등 조세감면 혜택과 함께 정부의 자금지원 심사시 우대를 받는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또한 아티웰스는 법인 영업 전용 금융컨설팅 프로그램인 'CEO 멘토'와 세무 신고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해 올해 중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도시경제신문 문성봉 전문기자] mlsj2000@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