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2 18:34 (목)
스파크플러스, 주말 오피스 투어 · 온라인 입주 계약 등 ‘간편 입주 서비스’ 제공
스파크플러스, 주말 오피스 투어 · 온라인 입주 계약 등 ‘간편 입주 서비스’ 제공
  • 문성봉 전문기자
  • 승인 2020.01.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 주말 투어, 전자계약, 이사 지원 서비스 등 서비스 지원
기업 본질 집중 위한 간편 입주 통해 서비스 만족감 높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 라운지 (제공: 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 라운지 (제공: 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입주 예정 기업의 편리한 입주 계약을 위해 간편 입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간편 입주 서비스는 국내 공유오피스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주말 오피스 투어와 온라인 입주 계약서 작성 및 이사 지원 할인 서비스가 포함된다. 특히 주말 오피스 투어는 업계 유일하게 시도 되는 것이다.

주말 오피스 투어는 사전 예약을 통해 주말(토요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원하는 지점을 지정하여 서울 전역의 스파크플러스 오피스를 둘러볼 수 있다. 또한 2회 이상 대면 미팅을 해야 하는 종이 계약 대신,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을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스파크플러스는 이사 전문 스타트업 ‘센디’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입주 기업과 입주 예정 기업의 이사 지원 서비스를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들 기업은 편리한 이사와 비용 절감 효과까지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삼성2호점에 입주한 스타일테크 스타트업 ‘로로젬’ 김한울 대표는 "스파크플러스의 간편 입주 서비스는 가장 효율적으로 사무실을 구하는 방법”이라고 말하며, “사무실을 구하기 위해 재방문 하는 번거로움과 계약서 작성 절차의 번거로움을 스파크플러스에서는 한 부의 계약서와 전자서명으로 효율적 진행이 가능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스파크플러스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모습 (제공: 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모습 (제공: 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목진건 대표는 “고객의 입장에서 사무실 입주의 모든 단계와 절차를 간소화 하여 기업이 본질과 성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서비스 취지를 밝혔다.

한편, 스파크플러스는 2019년 12월 총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현재 총 12개 지점(역삼점, 역삼2호점, 삼성점, 서울로점, 선릉점, 강남점, 을지로점, 삼상2호점, 시청점, 선릉2호점, 선릉3호점, 성수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오퍼레이티드 바이 스파크플러스(Operated by SPARKPLUS)’를 모토로 콘텐츠가 강조된 공간 운영을 통해 2021년까지 서울 전역 주요 거점에 40호점까지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도시경제 문성봉 전문기자] mlsj2000@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