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1 18:25 (금)
LG전자,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출시
LG전자,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출시
  • 임효정 기자
  • 승인 2020.02.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의 말 알아듣고 청소하며 일상 정보까지 알려주는 로봇청소기
인공지능 기능으로 장애물 학습하고 꼼꼼하게 청소해
LG전자 모델들이 로봇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 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로봇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 LG전자)

[도시경제] LG전자가 5일 똑똑해진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사용자의 말을 알아듣고 청소하는 것은 물론 기능을 설정하고 유용한 생활 정보까지 알려준다. 이 제품은 LG 씽큐(LG ThinQ)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하면 사용자가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청소 시작해줘”, “충전 시작해줘”와 같은 기본명령부터 “터보 모드 설정해줘”와 같은 모드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이전 제품보다 선명해진 화질(860x480)의 홈뷰 2.0과 홈가드 2.0을 제공한다. 홈뷰 2.0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홈가드 2.0은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을 사용자에게 보내는 등 알림 기능을 지원해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도 유용하다.

신제품은 클로바와 연동해 날씨, 뉴스, 시간, 교통 등 일상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LG전자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최소화한다. 시험기관인 미국 SGS-IBR Laboratories는 청소기에 흡입된 먼지 수와 청소기 밖으로 배출된 먼지 수를 비교한 시험에서 신제품은 0.3~0.5마이크로미터(μm, 1㎛는 100만분의 1m) 크기의 먼지가 배출되는 것을 99.97% 차단했다.

신제품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해 꼼꼼하게 청소한다. 특히,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를 조절한다. 또 이 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흡입력이 강력하며 청소 시간은 최대 90분에 이른다.

인공지능이 가전제품에 적용되면서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스마트 홈을 구현하는 통로로도 활용할 수 있어 앞으로 발전 추이가 기대되고 있다. 

[도시경제 임효정 기자] dlagywjd1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